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광복절 다음날 휴가 "모친과 함께 경남 양산에 머물러"



대통령실

    문 대통령, 광복절 다음날 휴가 "모친과 함께 경남 양산에 머물러"

    文, 주말 포함 사흘 휴식 뒤 靑 복귀
    여름 휴가 취소로 못 뵌 모친과 함께 시간 보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6일 하루 휴가를 내고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에 머물다 18일 청와대로 돌아왔다.

    청와대 관계자는 18일 "문 대통령이 16일 하루 연가를 내고 어머니를 뵙고 금일 청와대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지난 15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광복절 기념식에 참석한 뒤 양산으로 내려갔다.

    문 대통령은 당초 지난달 29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여름 휴가를 떠날 계획이었으나 일본 수출규제와 북한의 계속된 미사일 발사 등 현안이 시급해 휴가를 취소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모친을 뵙기 위해 휴가를 내고 양산에 다녀온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오전 양산의 한 성당에서 미사를 드리는 것을 끝으로 휴식을 마치고 청와대로 복귀했다.

    문 대통령이 양산에 머물던 지난 16일 새벽, 북한은 강원도 통천에서 단거리 탄도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쐈다. 청와대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긴급 NSC 상임위원회를 열었고, 발사 직후부터 관련된 사항이 문 대통령에 보고됐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 3.5일의 휴가를 소진했다. 앞서 지난 5월 24일 반차를 냈고, 북유럽 순방 직후인 6월 17일과, G20 정상회의 및 판문점 남북미 정상회동 직후인 7월 1일에 하루씩 휴가를 썼다. 이로써 문 대통령의 올해 남은 연가는 모두 17.5일이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