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성폭행 등 혐의' 강지환 내일 검찰 송치



사건/사고

    경찰, '성폭행 등 혐의' 강지환 내일 검찰 송치

    배우 강지환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성폭행 및 추행 혐의로 구속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본명 조태규·42) 씨가 검찰에 송치된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등 혐의로 구속한 강 씨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송치한다고 17일 밝혔다.

    강 씨는 지난 9일 오후 광주시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 씨를 성폭행하고 B 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 씨는 긴급체포 후 첫 경찰 조사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 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며 "눈을 떠보니까 A 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수원지법 성남지원 한성진 영장전담판사는 지난 12일 오후 강 씨에 대해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강 씨는 지난 15일 변호인인 법무법인 화현을 통해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고 속죄하며 살도록 하겠다"며 "거듭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강 씨는 다음 날 구속 후 첫 조사이자 긴급체포 이후 3번째 조사에서도 "잘못했다. 피해자들에게 미안하다"며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 등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 "강 씨가 범행 전 벌칙으로 술을 마시는 게임을 제안해 술을 많이 마시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강 씨는 영화 '영화는 영화다', '7급 공무원', '차형사', 드라마 '경성 스캔들', '쾌도 홍길동' 등 다수의 작품에서 주연을 맡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