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DB그룹 김준기 전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피소



사건/사고

    DB그룹 김준기 전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피소

    비서 성추행 혐의 수사 중 추가 고발
    김 전 회장 '치료 목적'으로 미국 체류 중
    경찰, 지난해 5월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 송치

    김준기 전 회장(자료사진)

     

    DB그룹(옛 동부그룹) 창업주인 김준기 전 회장이 성폭행 혐의로 입건된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김 전 회장에 대한 성폭행 혐의 고소장을 지난해 1월 접수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가사도우미로 일한 A씨를 여러 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가 김 전 회장을 고소한 지난해 1월, 김 회장은 이미 여성 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성추행 혐의를 수사하던 중 성폭행 혐의가 추가로 고발된 것"이라고 밝혔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김 전 회장의 성추행 혐의 보도를 보고 용기를 내 고소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해 5월 비서 성추행 건과 가사도우미 성폭행 건 모두를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 전 회장이 지난 2017년 7월 질병 치료를 이유로 미국으로 출국한 뒤 귀국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김 전 회장은 현재까지도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기소중지는 피의자 소재를 찾지 못해 수사 진행이 어려울 경우, 일단 수사를 중지하는 처분이다. 사유가 해소되면 수사가 재개되고 공소시효도 유지된다.

    경찰은 외교부와 공조해 김 전 회장 여권을 무효화하고, 인터폴에 적색 수배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