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본도 놀란 손흥민의 활약 "맨시티 당황케 했다"



축구

    일본도 놀란 손흥민의 활약 "맨시티 당황케 했다"

    "한국의 에이스가 아시아 기록 갈아치워"

    '내가 오늘 경기의 주인공!'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이 18일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득점을 기록한 뒤 환호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아시아 축구의 자존심을 보여준 손흥민(토트넘)의 활약에 일본 열도도 열광했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 선발 출전해 두 골을 퍼부었다.

    손흥민은 팀이 0-1로 끌려가던 전반 7분 동점골을 터트린 데 이어 3분 뒤 상대 골키퍼의 손이 닿지 않는 골문 구석을 노리는 절묘한 오른발 슛으로 이날 경기의 주인공이 됐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서 3-4로 패했지만 1, 2차전 합계 4-4를 만들었고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57년 만의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일본 다수의 매체도 손흥민의 활약을 앞다퉈 보도했다.

    축구 전문 매체인 '게키사카'는 "손흥민이 맨시티를 당황하게 했다"며 토트넘이 4강에 오를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주목했다.

    손흥민은 이날 두 골을 몰아치면서 챔피언스리그 통산 12호 골로 아시아인 최다 득점 기록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우즈베키스탄의 전설인 막심 샤츠키흐의 11골이다.

    이 매체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에이스가 샤츠키흐의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강조했다.

    골닷컴 일본판은 "토트넘이 맨시티의 4관왕 꿈을 무너뜨렸다"며 "손흥민의 멀티골로 4강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