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황교안 방미 추진…'대선주자' 이미지 강화

취임 후 처음으로 방미, 이르면 5월초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남도 추진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 방문을 추진한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와 의회 지도자들을 만나 한미동맹과 대북정책 등과 관련한 의견을 전달하는 한편, 유력 대선주자의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당 한 핵심 당직자는 12일 "황교안 대표의 방미를 추진하고 있다"며 "정확한 시기는 아직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당내에선 방미 시기가 이르면 5월 초라는 얘기가 나온다.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 등 최고위급 외교·안보라인 인사들을 만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굳건한 한미동맹과 후속 북미회담 개최 등과 관련한 의견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남도 가능하다면 추진할 방침이지만, 미국 현지 대통령이 한국 야당 대표를 만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으라는 관측이 나온다.

무엇보다 방미를 통해 '황 대표=유력 대선주자'의 이미지를 굳히겠다는 계산이다. 4·3 국회의원 보선 이후 자신감을 얻은 황 대표는 민생대장정에 나서는 등 광폭행보를 벌이고 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필명아닙니다2021-12-09 17:05:07신고

    추천11비추천2

    고마하이소....정치적으로 이용당합니다. 변호사야 당연히 범죄혐의 혹은 범죄자 편이겠죠. 헌법12조.

  • NAVER민주당정신차렷2021-12-09 16:54:42신고

    추천6비추천15

    아무리 조카가 저지른 범죄이고, 범죄자의 죄를 감형받게 하는게 변호사의 직업관이라고 해도......

    어떻게.....파렴치하게.....심신미약 이라는 거짓말을 들이댈 수 있는지......

    이재명은 자기가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거짓말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게 더 무섭다.

    지금도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내뱉고 있을지..........ㅎ

  • NAVER산산으로2021-12-09 16:22:49신고

    추천7비추천17

    꼭 얼울함이 풀어지시길 바랍니다!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