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지하철 2호선 지하화, 당장 추진은 어렵다"



사회 일반

    서울시 "지하철 2호선 지하화, 당장 추진은 어렵다"

     

    서울시가 지하철 2호선 지하화 사업에 대해 "당장 추진은 어려운 실정"이라고 밝혔다.

    19일 서울시는 설명자료를 내고 "지하철 2호선 지하화는 사업의 경제성, 재원 문제로 당장은 추진이 어려운 실정이다. 지하철 2호선 지하화에 대해 추진 시기 등을 특정해 (자치구들과) 합의한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이는 '광진·성동·송파구청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2호선 지하화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는 전날 광진구청 보도자료에 대한 반박이다.

    광진구는 박 시장이 15일 구청장들과 면담에서 "지하철 2호선 지상 구간이 해당 지역의 우울한 그림자로 작용하고 있다. 서울시의 핵심 정책 연구과제로 착수해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박 시장의 발언이 곧바로 지하화 사어 추진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해석에 선을 그으면서 "향후 핵심 정책과제로 삼아 검토하는 등 합리적인 방안 모색을 위해 자치구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지상으로 전철이 다니는 지하철 2호선 구간은 한양대~잠실 9.02㎞, 신도림~신림 5.82㎞, 영등포~합정 3.50㎞와 지선 구간인 신답~성수 3.57㎞ 등 총 21.91㎞다.

    지상 구간은 소음과 진동, 분진 등으로 지역 주민의 지하화 요구가 거센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