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병준 "제1야당이 당규 무시하란 건가"…꼼수징계 논란 반박



국회/정당

    김병준 "제1야당이 당규 무시하란 건가"…꼼수징계 논란 반박

    5‧18 망언 김진태‧김순례 징계결정 유예…"당규 따른 것"
    징계 유예 관련 여야4당 비판 반박
    김무성 “제명 논란, 지나친 정치공세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5‧18 망언 징계를 두고 여야 4당의 '꼼수'라는 지적에 대해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은 도를 지나치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당헌과 당규는 그냥 장식품으로 국민들 눈을 가리기 위해 만들어 놓은거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국당은 당헌‧당규에 따라 5‧18 망언 논란의 당사자인 이종명 의원은 제명, 김진태‧김순례 의원은 징계결정 유예 조치를 내렸다. 당규에 따르면 전당대회 출마자는 선거 기간 동안엔 징계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김 비대위원장은 "당 지도부의 입장은 처음부터 확고했다"며 "당헌‧당규를 어기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윤리위원회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해치는 일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부에서는 김진태‧김순례 의원이 당선되면 징계는 없던 일이 될 것이라고 한다"며 "잘못의 경중이 분명히 있으니 징계의 수위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징계가 유아무야 된다는 식의 비판을 함부로 하는 것은 타당치 않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등 여야 4당이 한국당의 자체 징계를 '꼼수'라고 연일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다른 정당들 마음대로 (징계가) 처리되지 않았다고 해서 우리당을 공격하는 것은 법치주의를 무시하자는 말 아니냐"며 "인민민주주의 하자는 거냐. 말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가적으로도 헌법과 법률에 따라 시기에 맞게 모든 일이 진행돼야 하는 것처럼 당헌‧당규상 본인에게 재심청구 권리가 있다"며 "재심청구가 있으면 다시 본인에 소명기회를 주고 논의를 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무성 전 대표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한국당 일부 의원의 5.18 발언은 크게 잘못된 것인 만큼 해당 의원들의 진정한 사과와 자숙이 우선돼야 한다"면서도 "이 발언을 갖고 국민이 선출한 동료 의원을 국회에서 제명하겠다고 나서는 것도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당의 반박을 거들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