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태권도협회 사무처장, 직무 정지 및 수사 예정



스포츠일반

    태권도협회 사무처장, 직무 정지 및 수사 예정

    대한태권도협회는 14일 국가대표 코치 부정 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제 1사무처장에 대해 직무 정지 조치를 내렸다.(자료사진=노컷뉴스)

     

    국가대표 코치 부정 채용 및 금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대한태권도협회 사무국 고위 인사가 직무 정지된 가운데 경찰 수사도 받게 됐다.

    대한체육회는 14일 "대한태권도협회가 제 1사무처장에 대해 오늘 부로 직무 정지 처분을 내렸으며 관련 민원에 대해서는 내일 송파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헌 협회 사무 1처장은 지난달 진행된 2019년 국가대표 강화훈련 지도자 채용 과정에서 지도자를 뽑는 경기력향상위원에게 특정인 6명의 이름이 적힌 명단을 보여주며 이들을 선발하도록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8월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출국 당시 대표팀 감독으로부터 300만 원 상당의 미국 달러를 받았다가 두 달 뒤 돌려준 것으로 알려졌다.

    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는 "수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엄중하게 조치를 취하고 조치 현황을 공개하는 등 협회 비위에 대해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온느 5월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앞둔 태권도 대표 선수들의 1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입촌 여부는 선수들의 피해 여부를 고려해 신중히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