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승세’ 현대건설, 간판 공격수 황연주 ‘시즌 아웃’



농구

    ‘상승세’ 현대건설, 간판 공격수 황연주 ‘시즌 아웃’

    왼손 약지 인대 파열로 15일 수술대 올라

    지난 5일 경기를 마치고 통증을 느낀 황연주는 12월에 다친 왼손 약지 인대가 파열됐다는 진단에 15일 수술대에 오른다. 이로 인해 올 시즌 잔여 경기 출전은 불가능한 상황이다.(사진=한국배구연맹)

     

    황연주(현대건설)가 불의의 부상으로 올 시즌 전열에서 이탈한다.

    황연주는 14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체육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과 도드람 2018~2019 V-리그 여자부 5라운드에 결장했다.

    이날 경기 전 몸을 푸는 현대건설 선수단 사이에 등 번호 4번의 황연주가 보이지 않았다. CBS노컷뉴스 취재 결과 황연주는 불의의 부상으로 15일 수술대에 오르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대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황연주는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이던 지난해 12월 왼손 네 번째 손가락을 다쳤다. 왼손잡이 공격수 황연주는 부상 이후 통증을 느끼면서도 경기 출전을 감행하다 결국 탈이 났다.

    지난 5일 GS칼텍스와 홈 경기를 마치고 다시 통증을 느낀 황연주는 병원을 찾아 왼손 약지 손가락 인대가 크게 손상됐다는 진단을 받았다. 문제는 인대가 다치고 시간이 꽤 흐른 탓에 부상 부위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외과적 수술이 필요한 지경에 이르렀다.

    결국 왼손을 주로 써야 하는 황연주는 부상 치료를 위해 올 시즌을 일찌감치 접기로 결정했다. 일찌감치 ‘봄 배구’ 진출이 무산된 현대건설이 최근 젊은 선수들 위주로 경기하며 세대교체를 준비하는 만큼 황연주도 부담을 덜고 부상 치료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