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 4G 연속골' 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UCL 8강 청신호



축구

    '손흥민 4G 연속골' 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UCL 8강 청신호

    후반 2분 선제골 기록
    통산 도르트문트전 11경기 9골로 천적 관계 재입증

    (사진=토트넘 트위터 캡처)

     

    손흥민(토트넘)의 행보가 거침없다.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득점포를 가동했다.

    토트넘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3-0으로 이겼다.

    노란색 유니폼이 특징인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양봉 없자'라는 별칭까지 얻었던 손흥민. 그리고 별명에 걸맞은 활약으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토트넘이 3-4-1-2 전술을 꺼낸 가운데 손흥민은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 승부는 후반에 갈렸다. 시작은 손흥민의 발끝이었다.

    손흥민은 득점 없이 팽팽하게 맞선 후반 2분 왼쪽 측면에서 얀 베르통헌의 크로스를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시즌 16호 골이자 최근 4경기 연속골의 상승세다. 챔피언스리그 마수걸이 골이다.

    특히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도르트문트전 11경기 9골을 기록하며 천적 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했다.

    손흥민의 득점으로 리드를 잡은 토트넘은 후반 막판 두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38분 손흥민의 득점을 도왔던 베르통헌이 이번엔 자신이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3분 뒤에는 교체로 투입된 장신 공격수 페르난도 요렌테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 쐐기골을 터트려 3-0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