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남 클럽 체포 논란…경찰 "욕설·소란에 체포"



사건/사고

    강남 클럽 체포 논란…경찰 "욕설·소란에 체포"

    "정당하지 못한 공무집행으로 비쳐질 소지에 안타깝다"
    "클럽 직원도 상호 폭행 혐의로 수사…보안 요원 가담도 조사"
    "신고자 김씨의 허위 주장에 명예훼손 고소"

    서울강남경찰서 전경(사진=연합뉴스)

     

    강남의 한 클럽 폭행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피해자를 가해자로 몰아 과잉 진압했다는 논란에 대해 상호 폭행 혐의로 엄정 수사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9일 이재훈 서장 명의로 낸 자료에서 "신고자 김모씨가 클럽 보안요원을 폭행하고 난동을 부렸다는 진술이 있어 확인하려고 했지만 지속적으로 욕설을 하며 소란을 피워 업무방해 등 혐의로 체포했다"고 해명했다.

    김씨를 폭행한 혐의가 있는 클럽 직원 장모씨에 대해서는 "현장에 없어 지구대로 자진 출석하게 해 폭행사실을 시인 받았다"며 "상호 폭행 등 혐의로 모두 입건해 강력팀에서 엄정 수사중"이라고 경찰은 밝혔다.

    이번 사건은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김씨가 클럽에서 집단 구타를 당했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오히려 자신을 피의자로 입건했다는 취지의 글을 올리며 알려졌다.

    클럽 주변과 내부로 추정되는 곳의 CCTV, 김씨가 연행된 뒤 지구대에서 찍힌 화면도 공개되면서 논란이 됐다.

    경찰은 "출동경찰관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김씨를 현행범인으로 체포하고, 때렸다고 지목된 자를 자진출석시킨 것과 일부 공개된 현장 영상을 봤을 때 국민의 입장에서 정당하지 못한 공무집행이라고 비쳐질 소지가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했다.

    그러면서도 "당시 출동한 경찰관으로서는 추가 피해방지 등 초동조치가 우선이고, 당시 김씨가 주위에 폭언과 고성을 지르고 클럽입구의 쓰레기 봉투를 발로 차는 등 업무방해를 하고 있었다"고 체포 경위를 설명했다.

    경찰은 "사건을 명확히 처리하기 위해 CCTV 등 증거를 확보해 수사를 진행 중이며, 장씨도 상해죄로 입건해 조사하고 주변 보안 요원들이 가담했는지도 철저히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김씨가 경찰관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자신을 폭행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이라고 보고 김씨를 고소한 상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