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트럼프 믿고 선의의 감정으로 기다릴 것"



통일/북한

    김정은 "트럼프 믿고 선의의 감정으로 기다릴 것"

    김영철로부터 방미 결과 보고…트럼프 친서 전달 받아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사진=노컷뉴스DB)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을 방문했던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으로부터 방미 결과를 보고 받고 "조미 두 나라가 함께 도달할 목표를 향하여 한 발 한 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4일 "김정은 동지께서 미국 워싱턴을 방문하였던 제2차 조미 고위급 회담 대표단을 만나시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또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비상한 결단력과 의지를 피력한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고 인내심과 선의의 감정을 가지고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김 부위원장으로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보낸 친서를 전달받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 위원장은 북미 고위급회담 대표단이 미국에서 가진 회담과 활동결과에 만족을 표시하면서 2월 말로 합의한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한 실무적 준비에 대한 과업과 방향을 제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영철 부위원장을 만난 뒤 2차 북미정상회담을 2월말쯤에 개최하기로 하고 "2월말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길 고대한다"고 밝힌 데 이어 김 위원장도 긍정적으로 화답하면서 북미 2차정상회담 준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