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바른미래, '손혜원 의혹' 관련 특검‧국조 요구



국회/정당

    한국‧바른미래, '손혜원 의혹' 관련 특검‧국조 요구

    김병준 "孫, 오만방자의 아이콘"
    손학규 "정권에서 독립된 기관 통해 조사 받아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손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당적을 내려놓기로 결정했다. (사진=이한형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1일 '목포 투기' 의혹에 휩싸여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에 대해 일제히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전날 손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의혹으로 당에 더 이상 부담을 줄 수 없다며 탈당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 참석해 "어제 손 의원 기자회견을 보면서 '대중을 움직이는 달인'이라 했던 괴벨스 논리를 읽었다"라며 "박지원 의원을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하는데 손 의원이야말로 오만방자의 아이콘"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중들에게 큰 거짓말을 거듭하면 진실이 된다고 한다"며 "홍보 전문가로선 상당히 성공적인 내용이었을지 모르나, 쳐다보는 국민들은 참담하기 그지 없었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 자리에서 "손 의원이 알아서 사퇴하겠다는 입장은 오만으로 밖에 안 들린다"며 "국회의원 직을 내려놓고 당당하게 수사와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이 문제에 대해 손 의원이 당당하다면 특검과 국정조사를 받길 여당에 촉구한다"며 "손 의원에 대한 법적 검토가 끝나는 대로 검찰에 고발 후 동시에 특검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의원 관련 의혹을 신중히 지켜보겠다던 바른미래당도 이날 특검 및 국조 카드에 동참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의원이 검찰에서 조사하라고 큰 소리 쳤는데 정권 말기라면 모를까 누가 지금 검찰 조사를 믿겠냐"며 "지금은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 기강의 문제이기에 국조라도 해서 철저히 다뤄야 한다"며 "정권으로부터 독립된 기관에서 조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앞서 바른미래당은 김태우 특감반 의혹과 신재민 전 사무관 폭로 관련 특검‧청문회 개최에도 한국당과 입장을 함께 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