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해공 군번 모두 가진 군인 나와



국방/외교

    육해공 군번 모두 가진 군인 나와

    헬기조종사 오지성 준위,해병대·공군 부사관 거쳐 오늘 육군 항공준사관 임관

    헬기 앞에 선 오지성 준위(육군 제공)

     

    육·해·공군에서 모두 군번을 받아 군번을 3개나 가진 군인이 나왔다.

    화제의 주인공은 육군 항공운항 준사관 교육훈련 과정을 마치고 임관한 오지성(31) 준위다.

    오 준위는 2007년 해병대 부사관(해군 군번)으로 입대해 2013년 중사로 전역했고, 그해 공군 부사관으로 재입대했다.

    지난해 육군 항공운항 준사관 과정에 지원해 18일에는 육군 준위로 임관했다.

    그동안 군에 여러 번 입대한 군인은 있었지만, 육·해·공군에서 모두 복무하게 된 사례는 오 준위가 처음이다.

    어린 시절부터 항공기에 관심이 많았던 오 준위는 항공기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갖기 위해 항공특성화 고등학교인 정석항공공업고등학교에 진학해 항공기 정비 관련 공부를 하면서 조종사의 꿈을 키워왔고 이제 육군 헬기 조종사로 꿈을 이루게 됐다.

    오 준위는 지난해 6월 육군항공학교에 입교해 기초비행, 전술비행, 야간비행 등 최고의 전투 조종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을 거쳤다.

    7개월여 힘든 교육훈련 과정 중 남들이 외박·외출을 할 때도 학교에 남아 공부했다고 한다. 그 결과 교육성적 1등의 영예를 안고 이번 임관식에서 육군참모총장 상장을 받게 됐다.

    오 준위는 공격헬기부대인 1항공여단의 조종사로서 항공타격작전 및 공중정찰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 준위는 "어릴 적 꿈을 군에서 이루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푸른 하늘에 나의 모든 것을 바쳐 나라와 군을 위해 헌신하고 더 강한 육군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