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염태영 수원시장 "시와 시의회가 힘을 모아 당면 과제들 해결해 나가자"



경인

    염태영 수원시장 "시와 시의회가 힘을 모아 당면 과제들 해결해 나가자"

    17일 신년 오찬간담회에서 시의원들에게 요청
    수원시의회 의원과,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 참석

    수원시의회 의원들과의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염태영시장.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와 수원시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 수원시의 당면 현안 과제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겠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제11대 수원시의회 전체 의원들에게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요청했다.

    염 시장은 17일 인계동 소재 모 식당에서 열린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과의 신년 오찬 간담회’에 참석한 염 시장은 “오늘 제34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지난해 7월 개원한 제11대 의회가 2년 차를 맞았다”면서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느라 애 많이 쓰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올해는 특례시 실현, 3.1운동·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수원컨벤션센터 개관 등 중요한 과제와 사업이 많다”면서 “당면 과제를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잘 해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염태영 시장,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백운석 제2부시장, 4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수원시의회 의원 전원(37명)이 참석했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17일 제34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2019년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고 29일까지 13일간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사진=수원시의회 제공)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4건과 집행부 상정 조례안 7건, 보고안 3건, 동의안 2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현장방문과 자료수집 등의 의정활동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