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1운동·임정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CBS 협력각서 체결



사회 일반

    3.1운동·임정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CBS 협력각서 체결

    '우리가 기억해야할 독립운동가' 등 미디어 캠페인 펼치기로
    한완상 위원장"100년 회상이 아닌 평화·통일에 힘을 모으자"

    CBS 한용길 사장(왼쪽)과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한완상 위원장이 17일 오후 서울 목동 CBS사옥에서 열린 'CBS 미디어캠페인 추진관련 업무 협약식‘ 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와 재단법인 CBS가 100주년 기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추진위원회 한완상 위원장과 CBS 한용길 사장은 17일 오후 CBS 대회의실에서 100주년 기념사업과 관련해 CBS가 추진하는 '미디어 캠페인'과 관련해 두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MOU 체결식을 가졌다.

    한완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치적인 탄압으로 절망적이었던 시기에 CBS는 국민들에게 희망이 되었고, 정신적으로 좌절하고 신앙적으로 방황할 때도 국민들에게 희망을 준 곳이 CBS였다"며 "(미디어 캠페인이)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가 과거 100년을 회상하거나 기억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오늘의 상황에서 모순되고 극복해야 할 문제들을 직시하는 데 도움이 되고, 평화와 통일로 향하는 길에 들어서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CBS 한용길 사장은 "CBS의 미디어 캠페인이 한국기독교를 깨워 일으키고 한국사회를 각성하게 하는 데 역할을 잘 감당하기를 소망한다"며 "최선을 다해 CBS 명성에 누가 안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체결된 양해각서는 추진위는 CBS가 추진하는 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고, CBS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독립운동가'(가제)와 '독립, 우리 손으로…그들의 함성이 들리는가'등을 제작 송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