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X 공공지원으로 성장한 스타트업, 희망나눔 앞장



전북

    LX 공공지원으로 성장한 스타트업, 희망나눔 앞장

     

    공공기관 지원을 받아 성장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희망의 씨앗을 아이들에게다시 돌려주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6개사가 15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믿음지역아동센터에 성금 500만 원을 쾌척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엠제이코어텍(대표 김충환), ㈜에이빅(대표 김세종), ㈜제이토드(대표 정인혜), 샐러드파이(대표 최태우), 인터보이드(대표 조인성), 건축디자인랩 에이센스(대표 서범수) 등 6개사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개의 스타트업은 LX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돼 2017년 LX공간드림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다.

    LX공간드림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창업자금, 사무공간, IT인프라, 교육,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원스톱서비스를 LX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이번 행사는 평균 연 매출 1.5억 원에 불과한 신생 벤처기업이 공공에서 받은 혜택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한믿음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기초수급권가정, 차상위계층 등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엠제이코어텍 김충환 대표는“LX 창업지원으로 1년간 성장한 기업들이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부금을 모았다”라며“작은정성이나마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