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민이 바라는 최우선 교통경찰활동은 '음주운전 단속'



부산

    부산시민이 바라는 최우선 교통경찰활동은 '음주운전 단속'

    음주단속(사진=연합뉴스)

     

    부산시민은 경찰의 교통분야 활동 중 음주운전 단속에 힘을 쏟아줄 것을 주문했다.

    부산경찰청은 지난해 12월 10일부터 3주 동안 2019년 교통경찰 정책방향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설문은 부산지역 경찰서 방문민원인과 운수업체 종사자, 교통전문가 등 1천899명을 상대로 대면조사 형식으로 이뤄졌다.

    올해 중점 교통경찰활동을 묻는 질문에 28.3%(538명)가 교통단속을 꼽았다. 이어 시설 개선 24%(456명), 교통소통 22.1%(419)건 등의 순이었다.

    교통단속 분야에서 필요한 항목을 1인 당 3개씩 복수로 받은 결과 음주운전 단속이 23%(1천187건)로 가장 많았고, 끼어들기 등 얌체운전 단속과 무단횡단이 각각 17%(869건)로 뒤를 이었다.

    이어 이륜차 위반행위 단속, 정지선 신호위반 단속, 방향지시등 미점등 단속 등을 강화해달라고 시민들은 요구했다.

    이와 함께 조사에 참여한 시민의 75.1%(1천427명)가 운전, 보행행태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교통문화 개선운동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부산경찰청 류해국 교통과장은 "설문조사 결과를 올해 교통경찰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특히, 시민의 요구가 가장 높았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홍보와 단속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