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정우 회장, 포스코 새해 '승풍파랑(乘風破浪)' 정신 강조



기업/산업

    최정우 회장, 포스코 새해 '승풍파랑(乘風破浪)' 정신 강조

    최정우 포스코 회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새해 경영화두로 '원대한 뜻을 이루기 위해 바람을 타고 물결을 헤쳐간다'는 의미의 '승풍파랑(乘風破浪)'을 제시했다.

    최 회장은 2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시무식을 통해 "미국과 중국의 헤게모니 싸움에서 촉발된 글로벌 무역전쟁 더욱 확산될 것으로 우려되는 등 올해 경제상황이 녹록치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최정우 회장은 이어 "환경만을 탓하고 안주할 수 만은 없다"면서 향후 50년의 기반을 튼튼히 하기 위해 지난해 취임후 발표한 '100대 개혁과제의 실행'에 전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철강사업은 수요 정체와 가격하락 기조에 대응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판매 확대와 끊임없는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성 강화에 매진하고,비철강사업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사업 재배치를 마무리하고각 사별 사업모델 개혁과 특화사업을 집중 육성함으로써그룹의 수익성 제고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이차전지소재 사업에 대해선 "빠른 시일 내에 세계 최고 수준의 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설비투자, 기술개발, 제품개발, 고객 다양화에 총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 회장은 구성원들에게 "한 명 한 명이 POSCO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기업시민을 실천하는 구성원으로서, 원대한 뜻을 이루기 위해 온갖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승풍파랑(乘風破浪)의 정신으로 올 한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