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文대통령, 전현직 국회의장과 오찬…현안 언급될듯



대통령실

    [단독] 文대통령, 전현직 국회의장과 오찬…현안 언급될듯

    • 2018-12-27 13:16

    유치원법·산안법과 조국 운영위 출석 맞물려 꽉막힌 정국
    올해 마지막 본회의 날 회동 주목…"문 대통령, 현안 관련 경청"

    (사진=청와대 제공/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전·현직 국회의장과 오찬 회동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야당이 공세를 펴는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과 유치원3법, 산업안전보호법 등 각종 현안으로 정국이 꽉막힌 상황에서 이뤄지는 만남이어서 어떤 얘기가 오갈지 주목된다.

    여권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오늘 문 대통령과 전현직 국회의장이 만나기로 했다"면서 "현안 때문에 갑자기 잡힌 것은 아니고 오래 전에 약속된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어떤식으로든 각종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전현직 의장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날 회동에는 문희상 의장 뿐아니라 김원기, 임채정, 정세균 등 전 의장들도 초청대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립유치원 비리를 막기위한 유치원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과 '위험의 외주화'를 방지하기 위한 산안법에 대해 야당은 국회 운영위 소집과 조국 민정수석의 출석을 요구하며 여당과 대치하고 있다.

    이날 올해 마지막 본회의가 잡혀있어 돌파구를 찾지못하면 연내 처리가 불가능해진다.

    국민 관심이 뜨거운 이들 법안이 불발되면 정치권 전체가 비난의 대상이 될수 밖에 없다.

    민생 현안과 정치적 사안을 연계한 자유한국당에 대한 비판이 거세게 일겠지만, 이를 조정하지 못한 여권에 대한 여론의 화살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정치권 일각에서는 조국 수석이 출석을 청와대에서 확실이 담보한 후 시급한 법안을 처리하는 방안이 대안으로 거론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