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환경부 임원들 사퇴 동향 문건에 "민정수석실 누구도 보고받지 않아"



대통령실

    靑, 환경부 임원들 사퇴 동향 문건에 "민정수석실 누구도 보고받지 않아"

    김의겸 대변인 "조국 수석과 4명의 비서관, 특감반장 자료 본 적 없다"
    한국당 진상조사단 "환경부 산하 8개 기관 임원 사표제출 현황 문건 확보"

    청와대

     

    청와대는 26일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의 사퇴 관련 동향' 문건과 관련해 민정수석실 차원에서 보고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민정수석실 쪽에 알아본 결과 조국 수석과 4명의 민정수석실 비서관, 그리고 이인걸 전 특감반장까지 누구도 이 자료를 보거나 보고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이 발족한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 진상조사단’ 소속 김용남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어제 충격적 제보가 입수됐다. 환경부가 올해 1월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의 사퇴 등 관련 동향’ 문건을 작성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보고했다"고 폭로했다.

    김 전 의원이 공개한 문건에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과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임원 24명의 임기와 사표 제출 여부, 사표 제출 예정 여부 등이 담겨있다.

    김 전 의원은 "청와대가 자기 쪽 사람들을 앉히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하고 있는지 점검하면서 부처에서 받은 내용으로 보인다"며 "문건은 문재인 정부에서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확인된 블랙리스트”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