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우수교원 학생 학사담당자 시상



대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우수교원 학생 학사담당자 시상

     

    과학기술대학원대학교(UST, 총장 문길주)는 18일 대학본부 사이언스홀에서 학생지도 및 우수한 성과를 낸 우수 교원, 학생 및 학사담당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 교수상 28명 △연구논문지도상(교수, 학생) 연구부문 16명, 논문부문 14명 △우수강의 및 우수현장연구상(교수) 45명 △우수 학사담당자상 5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 전후기에 졸업한 지도학생이 표창을 받은 교수에게 주는 우수교수상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 ETRI) 캠퍼스 윤선진 교수(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졸업생 배출)를 비롯한 28명의 교수에게 수여됐다.

    우수한 연구업적을 낸 학생은 연구논문상을, 지도한 교수는 연구논문지도상을 받았다.

    연구논문상 연구부문에는 지도교수(ETRI 윤호섭 교수)와 함께 7건에 걸쳐 총 3.5억 이상의 기술료 수입을 기록한 ETRI 캠퍼스 장재윤 학생 등 16명의 교수와 학생이 선정됐다.

    논문부문에는 미국화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인 '에이씨에스 나노(ACS Nano, I.F. : 13.709, 상위 5%)'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병권) 캠퍼스 김성호 학생(지도교수 김소연) 등 14명의 교수와 학생이 선정됐다.

    우수강의 및 현장연구상은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남세규) 캠퍼스 소형민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KRIBB) 캠퍼스 성봉현 교수 등 45명에게, 우수 학사담당자상은 KRIBB 캠퍼스 신현정씨 등 5명에게 돌아갔다.

    UST 문길주 총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UST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수상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UST가 현장중심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추도록 구성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