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트럼프, '민주당 타깃' 라이언 징크 내무장관 다음주에 교체키로



국제일반

    트럼프, '민주당 타깃' 라이언 징크 내무장관 다음주에 교체키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라이언 징크 내무부 장관에 대한 교체 방침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내무장관 라이언 징크는 올해 말 행정부를 떠날 것"이라며 "그는 거의 2년간 봉직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언은 그의 재임 기간 많은 것을 해냈다. 나는 그가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한 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트럼프 행정부는 다음 주 새로운 내무장관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징크 장관이 물러나면 트럼프 행정부 들어 장관급 가운데 9번째 교체라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징크 장관이 떠나는 이유를 거론하지 않았지만, 토지 위법 거래 의혹, 전세기 사용 문제와 관용차량 아내 동반 사용, 잠재적 이익 충돌 등 여러 비위 의혹에 대한 조사가 진행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외신들은 보도했다.

    징크 장관은 토지 위법 거래 의혹으로 내무부의 내부감찰과 연방 수사당국의 조사를 받아왔으며, 집무실 문 수리에 13만9천 달러(약 1억6천만 원)를 쓴 사실이 드러나면서 도마 위에 오르기도 했다.

    징크 장관 퇴진 시점과 관련해 블룸버그 통신은 그의 비위 의혹에 대한 전방위적 조사를 벼르고 있는 민주당이 하원을 장악하기 직전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민주당은 그동안 하원 장악 후 징크 장관을 주요 타깃으로 삼겠다는 방침을 밝혀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