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선이공대학교, IBK기업은행-지역기업과 다자간 업무협약



광주

    조선이공대학교, IBK기업은행-지역기업과 다자간 업무협약

    (사진=조선이공대학교 제공)

     

    조선이공대학이 IBK기업은행, 지역기업들과 제5차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지난 12일 광주의 한 호텔에서 IBK기업은행, 13개의 지역기업들과 '제5차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치길 IBK기업은행 호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기업은행 관계자들과 ▲(주)금명하이텍▲㈜지엔에스이엔지▲㈜에이스원▲㈜상오정밀▲㈜비전헬스케어▲㈜태원▲㈜로우카본테크▲네오테크㈜▲㈜용상엔지니어링▲농업회사법인(주)담양한과명진식품▲도원TECH▲㈜왕성테크▲아이앤테크㈜ 등 13개 지역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선이공대학은 IBK기업은행, 참여 기업들과 산학협력 친화적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보유 기자재 및 연구 인력을 활용한 적극적인 기술개발 지원을 약속했다.

    조선이공대학과 IBK기업은행은 지역 맞춤형 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지역기업들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신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 조선이공대학은 총 61개의 지역기업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41명의 학생을 현장실습에 참여시켰고 현재까지 33명을 취업과 연계하는 성과를 이뤘다.

    조선이공대학 조순계 총장은 "지역 청년취업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활성화의 한 방안으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기업과 연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해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인력 매칭을 통한 취업연계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