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남기 "탄력근로 확대 논의, 내년 2월쯤 마무리될 것"



경제 일반

    홍남기 "탄력근로 확대 논의, 내년 2월쯤 마무리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변경 논의는 내년 2월쯤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취임후 첫 현장 방문으로 충남 아산에 있는 자동차 부품업체 서진캠 관계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서진캠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과 최장 3개월로 제한된 탄력근로 때문에 몰리는 주문을 다 감당하기 어려워 도급을 하고 있다"고 애로를 호소했다.

    이에 홍 부총리는 "탄력근로 단위기간 확대는 정부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며 "조만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논의가 중요하다"고 전제를 달았다.

    홍 부총리는 또 "제조업 분야의 활력이 시급하다"며 "내년에 자동차, 석유 화학, 디스플레이 만큼은 가시적 성과를 내겠다"며 강조했다.

    그는 "고용 없는 성장이 고착화됐지만 자동차 부품 생산기업은 고용 창출력이 높은 것으로 안다"며 "자동차 산업의 어려움으로 관련 부품 산업도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자동차 부품업체를 첫 방문지로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이어 "이 자리에서 다 답변하지 못하더라도 현장감 있는 정책을 생각할 수 있도록 문제 제기를 많이 해주면 좋겠다"며 적극적 소통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