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9년 만의 ‘아시아 챔피언’ 도전, 변화에 적응하라!



축구

    59년 만의 ‘아시아 챔피언’ 도전, 변화에 적응하라!

    2019년부터 바뀌는 AFC 공인구로 첫 훈련 개시

    1960년 이후 59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벤투호'는 2019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아시아축구연맹(AFC) 공인구 적응에 나섰다.(사진=대한축구협회)

     

    아시안컵 우승 도전은 바뀐 공인구 적응부터 시작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1일 울산종합운동장에 소집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비를 시작했다.

    벤투 감독은 유럽과 중동에서 활약하는 선수를 소집하지 못하는 대신 K리그와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까지 동아시아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 23명을 소집해 치열한 생존 경쟁을 통한 경기력 극대화에 나섰다.

    1960년 2회 대회 이후 무려 59년을 이어온 아시안컵 우승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벤투호’는 소집 첫 훈련부터 새롭게 바뀌는 AFC 공인구 ‘Vantaggio 5000’의 적응에 나섰다.

    AFC는 지난달 29일 2019년부터 사용할 공인구를 공개했다. 올해까지 AFC는 주최하는 공인 경기에서 미국 업체 나이키의 공을 사용했다. 하지만 2019년부터는 일본 업체 몰텐이 제조한 공을 공인구로 지정했다.

    새롭게 바뀐 공인구 적응은 1960년 2회 대회 이후 아시안컵 우승이 없는 한국의 절대 과제다.(사진=대한축구협회)

     

    몰텐이 새로운 용품 후원업체로 선정되며 AFC가 주최하는 A매치 또는 클럽대항전, 비치사커 챔피언십, 풋살 등 모든 대회에서 몰텐이 제조한 공을 사용한다. 특히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막하는 아시안컵은 AFC가 공인구를 몰텐 제품으로 변경한 뒤 처음 사용하는 대회다.

    낯선 공인구는 우승 도전의 변수가 될 여지가 크다. 특히 그동안 사용했던 공과는 다른 특성을 가진 공이라는 점에서 빠른 적응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벤투 감독은 14명의 선수로 훈련을 소화한 첫 훈련부터 새 공인구를 사용했다.
    아시아축구연맹은 2019년부터 일본업체 몰텐이 제조한 공인구를 각종 대회에서 사용한다.(사진=대한축구협회)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