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伊 클럽 압사사고 6명 사망·100명 안팎 부상



국제일반

    伊 클럽 압사사고 6명 사망·100명 안팎 부상

     

    이탈리아 동부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8일 새벽(현지시간) 압사 사고로 6명이 숨지고 약 100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전했다.

    ANSA통신 등에 따르면, 아드리아해에 인접한 동부 항구도시 안코나 인근 코리날도 지역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이날 새벽 1시쯤 놀란 손님이 한꺼번에 출구 쪽으로 몰리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은 호신용 분사 액체인 최루액(페퍼 스프레이) 같은 물질이 갑자기 뿌려지면서 놀란 손님들이 출구 쪽으로 달아나는 과정에서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 유명 래퍼 스페라 엡바스타의 공연이 열리고 있던 이 클럽에는 1천 명 가량이 입장해 춤과 공연을 즐기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에서 다친 한 소년은 현지 언론에 "콘서트가 시작되는 것을 기다리면서 춤을 추고 있던 도중에 자극적인 냄새가 났다"며, 냄새에 놀란 입장객들이 갑자기 출구로 몰리며 사고가 났다고 말했다.

    한꺼번에 나가려는 사람들로 출입구 하나의 난간이 부서지며 수 십명이 출입구 부근에서 수m 아래로 추락했고, 이들 중 일부가 목숨을 잃었다.

    경찰은 사망자가 14∼16세의 소녀 3명, 소년 2명, 39세 여성 등 총 6명이며, 부상자 가운데 12명은 중상이라고 밝혔다.

    한 10대 생존자는 현지 뉴스통신 ANSA에 현장을 빠져나오려 했지만 비상 탈출구 중 최소 하나는 잠겨 있었다고 말했다.

    이 나이트클럽이 수용 인원보다 더 많은 입장객을 받은 의혹도 있다는 보도도 나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