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두산커넥트,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기업/산업

    두산커넥트,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뉴스듣기

    두산인프라코어는 6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IOT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IOT(사물인터넷)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 및 서비스에 주는 상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출품한 텔레매틱스 솔루션 ‘두산커넥트(DoosanCONNECT™)’는 건설기계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IOT 서비스를 제공해 장비 운영의 효율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와 함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두산커넥트는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굴삭기와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등 건설장비의 위치 정보와 가동 현황, 주요부품 상태 등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산업 현장에 IOT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첨단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해 고객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부터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시작한 두산인프라코어는 2017년 사용자 편의성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두산커넥트’를 독자 개발해 중국과 유럽, 북미, 신흥시장에 이어 올해 4월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최근에는 편의성을 더욱 높인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App)도 선보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1월 텔레매틱스 서비스 ‘두산커넥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애플과 안드로이드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