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굴절버스가 고장이 잦고 부품값이 비싸 대부분 운행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BestNocut_L]국회 국토해양위 한나라당 유정복 의원은 14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굴절버스의 고장이 잦고 부품비가 비싸 운영회사들이 차라리 세워놓는 것이 이익이라고 하소연을 할 정도"라고 비판했다.
서울시는 지난 2004년 9월부터 시민들에게 고급형 저상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총 40억의 예산으로 20대의 굴절버스를 들여와 6개 노선에 배치했다.
그러나 굴절버스는 폭이 좁고 길이가 긴데 비해 회전 반경이 12m에 이르러 4년간 총 47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등 사고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1년에 한 대당 26건의 고장이 발생하는 등 고장이 잦고 부품도 비싸 1년에 대당 1100만원의 수리비가 들어가는 바람에 버스회사들이 버스를 운행하지 않고 차고에 세워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정복 의원은 "굴절버스 도입 사업이 우리실정에 맞지 않는 전형적인 전시행정"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