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적 신인 아이즈원, 빌보드 월드차트 TOP10 진입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무적 신인 아이즈원, 빌보드 월드차트 TOP10 진입

    뉴스듣기

    그룹 아이즈원.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신인그룹 아이즈원(IZ*ONE)이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 10위 안에 진입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는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9위에,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월드 디지털 송차트 6위에 나란히 진입했다.

    데뷔 이후 보름도 되지 않은 시점에 이뤄낸 기록이라 더욱 눈길을 모은다. 빌보드는 '아이즈원이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차트 Top10에 진입했다.(IZ*ONE Debut in Top 10 of World Albums &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s)'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성과를 집중 조명했다.

    해당 기사는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으로 두 가지의 월드차트를 석권한 8번째 케이팝 걸그룹이며 올해에는 세 번째이다"라는 내용을 비중 있게 다뤘다.

    아이즈원은 엠넷 '프로듀스101' 세 번째 시즌 '프로듀스48'을 통해 12명의 멤버로 결성된 글로벌 그룹이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로 정식 데뷔했다. '컬러라이즈'는 앨범 발매 직후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고, 데뷔 1주일 만에 한일 양국의 음반 차트 1위를 휩쓸기도 했다.

    아이즈원은 홍콩, 태국, 베트남 등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1,800만 뷰를 돌파했다.

    국내에서의 인기 역시 뜨겁다. 지난 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11일 만에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로 대망의 1위를 차지했다.

    아이즈원은 오늘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및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계속해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