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獨 '비디오'지 "8K에 기술력으로 삼성이 화질의 새시대 열었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디지털/가전

    獨 '비디오'지 "8K에 기술력으로 삼성이 화질의 새시대 열었다"

    뉴스듣기

    8K QLED TV 최고 TV로 평가

    (사진=삼성전자 제공)
    지난달 출시된 삼성전자 ΄QLED 8K΄ TV가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로 평가됐다.

    삼성전자는 '비디오'지가 ΄QLED 8K΄ Q900R 모델에 대해 TV부문에서 역대 최고점인 949점을 부여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점수는 기존에 QLED TV 2017년형· 2018년형이 각각 세운 최고점 920과 937을 넘어선 기록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비디오'지는 최근 "새로운 TV의 시대(A New TV Era)"라는 기사에서 삼성 'QLED 8K'를 화질·디자인·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최고의 TV로 소개했다고 삼성은 전했다.

    이 전문지는 8K 해상도의 세밀한 표현력과 최대 4천 니트 밝기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HDR 컬러 구현, 높은 명암비 등 뛰어난 화질을 높이 평가했다.

    '비디오'지는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엔진 기술로 SD급 저화질 영상조차 8K급 영상으로 구현해 낸다고 덧붙였다.

    한편 TV가 거실에서 자리만 차지하는 블랙 스크린이 되지 않도록 여러 가지 패턴·그림 등을 배경으로 띄우고, 시계, 날씨, 최신 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기능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TV를 벽에 걸 때 스탠드를 TV 뒷면에 끼워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매직스타일',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로 "눈에 거슬리는 선이 전혀 없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에 '레퍼런스(Reference)'와 '이노베이션(Innovation)', '하이라이트(Highlight)'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여했다.

    지난달 출시된 'QLED 8K'는 '포브스(Forbes)', 'AVS 포럼(AVS Forum)',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HD구루(HD Guru)' 등 미국·유럽의 주요 경제지, 전문 리뷰 매체로부터 '올해 최고의 제품', '놀라운 화질의 미래 TV', '제대로 만들어진 첫 8K TV'라는 호평을 받아 왔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