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니 국내선 자카르타 인근 해상 추락…'승객 180여명 탑승'



국제일반

    인니 국내선 자카르타 인근 해상 추락…'승객 180여명 탑승'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승객 180여명을 태우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수마트라섬 남동쪽 방카 블리퉁 제도로 향하던 국내선 여객기가 29일(현지시간)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수색구조청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오전 6시 20분쯤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을 이륙해 방카 섬 팡칼피낭으로 향하던 라이온에어 JT-610편 여객기가 오전 6시 33분쯤 추락했다고 밝혔다.

    추락 지점은 자카르타와 인접한 서자바 주 끄라왕 리젠시(군·郡) 앞바다로 확인됐다.

    국가수색구조청은 해당 항공기에 189명이 타고 있었다고 밝힌 반면 국가재난방지청의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대변인은 성인 승객 178명과 어린이 1명, 유아 2명, 승무원 5명 등 186명이 탑승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재난당국은 즉각 헬리콥터와 선박 등을 동원해 여객기 잔해가 발견된 지점에서 수색 및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JT-610편이 추락한 것으로 보이는 해상에서는 기름띠와 항공기 동체 파편, 탑승객들의 소지품으로 보이는 가방 등이 발견됐다.

    일부 언론은 자카르타 인근을 지나던 예인선이 항공기가 바다에 추락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우리 국민 피해는 신고되지 않았지만, 관계 당국을 통해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