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생산직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전북

    전주시, 생산직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전주시가 구직을 원하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해 취업문제로 고민하는 청·장년과 적합한 인재를 찾지 못하는 중소업체를 돕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행사를 열었다.

    시는 2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현장면접인 '2018년 제8회 청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등 식품제조 업체인 ㈜미래서비스와 냉동볶음밥 제조업체인 한우물영농조합법인, 만두 제조업체인 ㈜엄지식품, 자동차 휠 제조업체인 ㈜문화기업 등 총 도내 4개 업체와 청·장년층 구직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참여한 4개 업체는 이날 면접을 통해 총 2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시는 청·장년층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통한 생활안정과 기업의 생산라인 증설로 인한 대규모의 인력이 필요한 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 같은 일자리행사를 마련했다.

    전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는 이번 현장면접 진행을 위해 구직자 개개인별 맞춤상담을 통해 참여업체의 구인사항 및 구인조건을 상세히 설명하고,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사전에 접수받아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이날 현장면접에 참여한 ㈜미래서비스 인사담당자는 "불특정 다수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에서는 맞는 인재를 찾기가 어렵지만,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맞춤알선해주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인력채용에 많은 도움이 돼서 앞으로도 구인이 있을 때는 자주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