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박원순 "태산명동에 서일필"



사회 일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박원순 "태산명동에 서일필"

    23일 오전 참모회의서 발언…야당 의혹제기 작심 비판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오전 참모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해 "태산명동에 서일필"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산명동서일필'(泰山鳴動鼠一匹)이란 태산이 떠나갈 듯이 요동하게 하더니 뛰어나온 것은 쥐 한 마리뿐이었다는 의미다.

    최근 두 차례에 걸친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이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을 제기하며 정치 공세를 벌인 것을 두고 작심하고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박 시장이 국정감사에서 고용세습 의혹이 터졌을 때 뭔가 대단한 게 있는 줄 알았는데 막상 조사해보니 별게 없으니까 '태산명동서일필'에 비유하며 허탈해 했다"고 전했다.

    야3당은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해 22일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 3월 1일 무기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1천285명 중 108명이 서울교통공사 직원의 친·인척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고용세습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108명의 채용 과정은 확인 결과 모두 적법하게 이뤄졌다"며 23일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