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전, 사우디에서 원전 수주 로드쇼



기업/산업

    한전, 사우디에서 원전 수주 로드쇼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17일~18일 사우디 담맘 및 리야드에서 사우디 원전사업 수주활동의 일환으로 현지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 측에서는 한전을 포함해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 원전 기자재, 설계, 시공사 및 KOTRA 등 약 30개사 100여명, 사우디는 K.A.CARE 및 사우디상공회의소를 비롯해 약 150개의 현지업체에서 2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양국 기업은 상호협력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기 위한 협력양해각서(MOU) 체결과 B2B 미팅 등을 통해 사우디 정부의 최대 관심 사항 중 하나인 현지화 이행 방안을 협의했다.

    한전은 또 원자력포럼을 개최해 한국의 원전산업계 역량과 현지화 이행 계획을 발표했고, 현지화 이행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고 전했다.

    한전은 한국형 원전(APR1400) 전시회를 개최해 한국 원전의 기술적 강점과 역량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한전 김종갑 사장은 개회사에서 "양국은 석유화학, 화력발전 및 담수 분야에서 이미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한 경험이 있고, 조선업 등 공통관심분야도 다양한 만큼 원자력 분야에서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사우디 원전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연관산업 발전과 사우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