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상공회의소, 2018 창원지역상장사 기업설명회 개최



경남

    창원상공회의소, 2018 창원지역상장사 기업설명회 개최

    경남스틸, 신성델타테크, 이엠코리아 참가

    조삼수 경남스틸(주) 부장이 기업 설명회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창원상공회의소 제공)

     


    창원상공회의소가 창원산업진흥원, 한국거래소 등과 공동으로 창원지역 상장사 기업설명회(IR) 개최했다.

    창원상의는 17일 창원컨벤션센터 6층에서 기관투자자, 펀드매니저, 투자자문 대표 등을 초청해 창원지역 우량상장기업인 경남스틸(주), 신성델타테크(주), 이엠코리아(주)를 전문투자자에게 소개하는 합동기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남스틸(주), 신성델타테크(주), 이엠코리아(주) 관계자들은 최근 사업실적, 기업현황과 비전 등에 대해 설명했다.

    경남스틸은 “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국내 경영환경 악화라는 악조건에서도 ‘광양2공장’을 준공해 기가스틸이라는 고장력‧고급강 가공전문센터를 확보했다”며 “앞으로 해당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과 추가적인 가공분야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성델타테크는 “가전, 자동차, IT, 물류서비스 등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향후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2차전지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며 “최근 약 160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폴란드 법인을 유럽의 생산거점으로 삼아, 2차전지 사업에서 2020년 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외형성장 및 수익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엠코리아 측은 “기존 양산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속에 신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시점으로 주력사업인 CNC공작기계사업 부문은 수출 및 대형기종의 수주 증가로 전년 대비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방산부문은 K-1 포열 등 금년 신규양산물량 증가에 따라 매출확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홍보했다.

    또, “정부의 수소 충전소 구축플랜에 따라 수소충전소의 본격적인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합동기업설명회가 끝난 후 투자자들은 2차전지 생산업체인 신성오토모티브(주)에서 공장투어를 진행했다.

    창원상공회의소 손무곤 사무처장은 “이번 합동기업설명회에 참가한 경남스틸, 신성델타테크, 이엠코리아가 전문투자자들에게 최근 사업실적과 신규사업 현황 등 매력적인 투자정보를 제공해 기업가치 제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