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시의회 의장 논문 표절 사태…시민단체가 나섰다



대구

    대구시의회 의장 논문 표절 사태…시민단체가 나섰다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이 석사 논문을 표절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시의회가 징계를 내리기 위한 절차에 돌입하지 않자 시민단체가 나섰다.

    17일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보도자료를 통해 "대구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배 의장을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위반으로 심사해달라는 요청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또 배 의장의 소속 정당인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윤리위원회에 배 의장을 윤리규칙 위반으로 신고했다고 전했다.

    대구경실련은 "배 의장이 의장직 사퇴를 거부한 채 의장직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부끄럼 없는 행위가 아니라 부끄럼을 모르는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대구시의회가 논문 표절과 거짓 해명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 의장에게 어떤 책임도 묻지 않은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대구시의회는 이와 관련해 윤리특위를 구성하지 않았는데 징계를 통한 자정 의지가 없다는 여론의 뭇매가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앞서 경북대 연구윤리위원회는 배 의장이 경북대 석사 학위 논문이 표절됐다고 밝힌 바 있다.

    배 의장은 사과문과 지난 16일 제26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신상 발언을 통해 사죄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논문을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려 한 것은 아니었다며 시민단체의 사퇴 요구는 일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