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예탁결제원 '제 4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개최



부산

    예탁결제원 '제 4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개최

    펀딩 성공기업 후속자금 조달 위한 IR 행사 성황리 열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제4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예탁결제원 제공)

     

    한국예탁결제원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자본시장 투자자간의 매칭을 돕기 위한 '제4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IR콘서트에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와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코스닥협회 등 후원기관 , 초청 투자자 등 약 16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의 IR발표에 이어, 투자자와 IR기업간 1:1 투자 상담과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코스닥협회가 협업기관으로 참여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코스닥 상장기업 20여 개사와 IR 기업간의 현장 투자상담도 진행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도 관련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IR행사를 더욱 자주, 다양한 방식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6년 1월부터 도입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현재까지 총 376개사가 펀딩에 성공해 677억여 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