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4회 대전칼국수 축제' 19~21일 서대전시민공원서 열려



대전

    '제4회 대전칼국수 축제' 19~21일 서대전시민공원서 열려

    15개 칼국수 부스 마련… 체험행사 다채

    '제4회 대전칼국수 축제'가 오는 19일부터 3일간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열린다.

    17일 대전 중구에 따르면 다양한 칼국수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모두 15개 칼국수 업체가 참여한다.

    김치, 얼큰이, 비빔, 팥, 어죽 등 다양한 칼국수를 대부분 5000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무료시식 시간도 마련된다.

    공동시식장도 준비돼 부스와 부스 사이에 여럿이 다양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도록 30개의 긴 탁자와 450석의 의자를 준비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지난해 칼국수 축제에서 박용갑 중구청장이 칼국수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대전 중구 제공)

     

    행사 기간 저염식 칼국수 보급을 위한 '웰빙 칼국수 경연대회'와 '엄마 손맛을 찾아라' 등 요리 경연대회도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칼국수 빨리 먹기'와 경품추첨, 무대이벤트 등도 마련됐다. 칼군무 경연대회와 버스킹 공연도 예정돼 있다.

    칼국수의 의미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칼국수 주제관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통밀 놀이터는 규모가 좀 더 확대되고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자녀가 노는 모습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는 휴식공간, 행사장 초입에 수유실을 준비해 가족단위 관람객을 배려했다.

    구는 지난해 8만여 명이 찾으며 인기를 끌었던 먹거리 축제인만큼 위생과 안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미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교육과 안전예방 교육도 마쳤다.

    칼국수 축제 참여 업소와 일자별 자세한 축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주제로 한 특별한 축제로 다양한 칼국수를 맛있게 즐기고 그 역사와 의미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