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 약속 이행하라"



경남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 약속 이행하라"

    (사진=송봉준 기자)

     

    경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16일 경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부와 교육청에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 약속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정부는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임금격차를 80% 수준으로 줄이겠다는 공정임금제 실현과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와 처우개선을 국정과제로 제시했다"며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은 올해 집단교섭을 통해 집권 2년차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가 실현돼 처우가 나아지리라는 기대를 했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그러나 교육부는 장관 교체를 핑계삼아 집단교섭에 불참하는 등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또 "올해 새롭게 출범한 교육감들의 대부분이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와 차별해소, 처우개선을 공약을 내세웠다"면서 "그러나 집단교섭을 통해 드러낸 교육청들의 태도는 말로만 성실한 교섭을 이야기할뿐 실제로 현행 임금대비 동결안을 고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대회의는 그러면서 "우리는 교육현장에서 대화를 통해 우리의 노동이 존중받기를 희망하지만 투쟁을 피하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전국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와 전국여성노동조합,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10월 8일부터 4주간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10일 서울에서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전국 총상경 집회를 예고한 상태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