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군포시, '아동수당' 보완…상위 10%도 지급키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군포시, '아동수당' 보완…상위 10%도 지급키로

    뉴스듣기

    ◇ 군포시, '아동수당' 보완…상위 10%도 지급키로

    경기도 성남시에 이어 군포시도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 100%에게 수당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군포시는 정부의 아동수당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0% 가구의 아동들에게도 보편적 복지 차원에서 시 자체 예산으로 지원하기로 하고, 관련 조례 제정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조례안이 통과되면 군포시는 18억3천400만 원의 자체 예산을 들여 상위 10% 아동들에게 5만∼10만 원 가량의 수당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 구리시 "365일, 24시간 아이 돌봐드려요"

    경기도 구리시는 자녀 양육 공백 가정을 위한 '아이돌봄 지원 서비스'를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돌봄 지원 서비스'는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아동에 한해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범위는 이유식 제공·놀이활동 보조·보육시설·학교 등하교 신변보호 등입니다.

    ◇ 파주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0일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이색로봇공연, 통일골든벨, 30여개 각종 직업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한국사 강사 최태성씨와 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이사가 '코리아 스토리, 전쟁과 평화'와 '미래사회의 변화와 청소년의 진로'를 주제로 특별강연도 합니다.

    ◇ 경기도일자리재단, 경력단절여성 인식전환 특강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7일과 19일 경기도 용인의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인식전환을 위한 특강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강에는 5명의 강사가 ▲엄마를 위한 커리어 설계 노하우 ▲부부가 함께하는 평등 육아 ▲다시, 직업으로 등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특강 전날까지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로 하면 됩니다.

    ◇ 인천 택시 기본요금 인상 추진…3천 원→최대 4천 원

    인천 택시 기본요금이 현재 3천원에서 최대 4천원까지 인상될 전망입니다.

    현재 기본요금을 현재 3천원에서 3천300원, 3천500원, 3천700원, 4천원으로 올리는 4가지 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인천 택시 기본요금 인상은 2013년 12월 2천400원에서 3천원으로 인상된 후 약 5년 만이며, 인천시는 택시업계의 경영난을 해소해 원활한 택시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 경기교육청, 내년 공립 중등교사 1733명 선발

    경기도교육청은 2019학년도 공립학교 중등교사 1733명을 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늘 교육청 홈페이지에 '2019학년도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 계획’을 공고했습니다.

    또 사립 11개교의 1차 시험 위탁 요청으로 사립학교 중등교사 26명도 함께 선발합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