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북관계 호전에 파주 일대 주목…'파주 금촌역 아르젠' 분양



기타

    남북관계 호전에 파주 일대 주목…'파주 금촌역 아르젠' 분양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으로 남북관계가 호전되면서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파주 일대가 부동산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8월까지 파주 일대 토지 거래량(2만4608건·14일 기준)은 이미 지난해 전체 거래량 2만7692건에 육박했고 가격도 많이 올라 올해 상반기 파주 땅값은 전국 시·군·구 중 가장 높은 5.6%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파주 지역은 특히 남북관계가 개선되면서 땅값이 급등하고 있을 뿐 아니라 GTX-A노선 연장과 서울~문산 고속도로(공사중),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공사중) 등 교통환경 개선과 정부의 통일경제특구 추진 등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 공급이 활기를 띠고 있다.

    2023년 개통될 예정인 GTX-A노선이 파주까지 연장될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GTX-A노선은 경기 동탄시에서 일산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 노선인데 파주 까지 연장되면 파주에서 서울 광화문, 시청까지 10여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강남지역도 20분대로 도달할 수 있게 되어 파주 지역이 명실상부한 서울 생활권으로 편입하게 된다. 또한 남북관계 개선으로 정부가 통일경제특구(제2개성공단)를 추진 중에 있어 미래비전이 더욱 기대되는 지역이다.

    파주 일대는 LG디스플레이산업단지를 비롯해 파주LCD산업단지, 신촌일반산업단지, 문발1,2산업단지, 탄현국가산업단지 등 20개의 산업단지가 가동 및 조성 중이며 여기에 종사하는 근로자들로 인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지역이다. 파주시청과 법원 및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마트,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주민들이 생활하기에 편리한 환경도 구비되어 있다.

    이처럼 주목을 받고 있는 파주시에서 입지가 뛰어난 파주시 금촌동 59-19번지에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경우종합건설과 석장건설이 공동으로 시공하는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8층에 전용면적 18.035㎡ ~37.787㎡ 규모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등 총 412실로 구성되며,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사업지는 금촌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파주 일대는 물론 수도권으로 출퇴근하기에 매우 편리한 곳이다.

    인근에는 파주 시청과 법원 등 공공시설은 물론 이마트, 메가박스,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주택 홍보관은 파주시 금촌동 59-19번지에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