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예상보다 빨라진 태풍 콩레이 북상…부산 상륙 가능성



사건/사고

    예상보다 빨라진 태풍 콩레이 북상…부산 상륙 가능성

    6일 오전 6시 제주도 지나 오후 12시 부산 인근 통과
    기상청 "상륙해도 영향 측면에선 큰 차이 없을 듯"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북상 속도가 당초 관측보다 빨라지면서 예상보다 일찍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콩레이는 이날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70km부근 해상에서 시속 25km의 속도로 북북서진 중이다.

    콩레이의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32m로 강풍 반경은 420㎞다. 중심기압은 975hPa(헥토파스칼)이다.

    기상청은 태풍 북상이 빨라짐에 따라 콩레이가 6일 오전 6시쯤 제주도를 지난 뒤 오후 12시쯤 부산 인근을 지나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전날 기상청은 '콩레이'가 제주와 부산 인근을 각각 6일 오전 8시~9시, 오후 3시~6시로 예측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상하던 태풍이 동쪽으로 밀어내는 북서쪽 기압골의 영향으로 한반도에 당초 예상보다 일찍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기압의 영향으로 태풍이 부산 위쪽 등 한반도 육지에 상륙할 가능성도 있다.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대한해협으로 약간 북상하는 경향이 있다"며 "태풍이 부산의 위쪽 부근으로 상륙해 동해상으로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다만 "영향 측면에선 이미 부산 지역 등 동해안 일대가 태풍 영향권에 들어있는 상태로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