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 여자배구, 벼랑 끝에서 유종의 미



농구

    한국 여자배구, 벼랑 끝에서 유종의 미

    트리니다드토바고 꺾고 세계선수권 1승4패 마무리

    한국 여자배구는 비록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조별예선 1승4패로 16강 진출이라는 1차 목표 달성에 실패했지만 박정아의 국제경쟁력을 확인했다.(사진=국제배구연맹)

     

    한국 여자배구가 마지막에 가서야 웃었다.

    차해원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대표팀은 4일 일본 고베 그린 아레나에서 열린 트리니다드토바고와 2018 세계여자배구선수권대회 조별예선 C조 5차전에서 3-0(26-24 25-16 25-23)으로 승리했다.

    앞서 태국과 아제르바이잔, 미국, 러시아에 연패하며 대회 2라운드(16강) 진출이 무산된 한국은 C조 최약체로 평가된 트리니다드토바고를 제물로 첫 승리를 거뒀다. 결국 한국이 1승4패(승점4)로 C조 5위, 트리니다드토바고(5패)가 6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박정아(한국도로공사)가 이날 경기에서도 양 팀 최다 26득점하며 승리를 견인했다. 흥국생명 유니폼을 입고 V-리그 데뷔를 앞둔 이주아가 서브로만 6득점하고 블로킹도 3개를 잡는 등 14득점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트리니다드토바고와 사상 첫 대결에 나선 한국은 1세트에 듀스 접전을 펼치며 불안한 출발에 나섰다. 하지만 박정아를 앞세워 2세트를 가뿐하게 가져오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박정아는 반격에 나선 트리니다드토바고에 끌려갔던 3세트에도 공격을 이끌며 3세트 만에 대회 첫 승리를 선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