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 국방부 독극물 의심 소포, 전직 해군병사가 발송한 듯



유럽/러시아

    미 국방부 독극물 의심 소포, 전직 해군병사가 발송한 듯

    미 국방부 청사

     

    미국 국방부 청사로 독성물질 '리신'이 든 것으로 의심되는 소포를 보낸 용의자는 전직 해군병사로 추정된다고 폭스뉴스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뉴스는 전날 국방부에 배달된 소포의 반송 주소가 전직 해군 병사와 관련돼 있다면서 이 병사의 신원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국방부 보안국은 전날 국방부 최고위 관리 2명에게 독성물질 리신을 담은 것으로 의심되는 우편물 2개가 발송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신인은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과 존 리처드슨 해군참모총장으로, 이들 우편물은 국방부 본 청사 인근의 우편물 검색센터의 검색 과정에서 걸러졌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앞으로 발송된 의문의 우편물 1개가 발견돼 미 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백악관 비밀경호국(SS)은 이 소포가 백악관에 수령되지 않았고 백악관에 반입조차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데이나 화이트 국방부 대변인은 소포에 들어있는 물질이 피마자 씨 추출물이지만 치명적인 독성 성분인 리신 자체는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리신은 피마자 씨에서 추출되는 독성물질로 0.001g의 극소량으로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또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의 텍사스주 휴스턴 사무실에도 백색 가루가 든 소포가 배달됐으며, 이에 노출된 직원 2명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고 의원실 관계자가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