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MI, 해운기업과 빅데이터⋅AI 공동연구 진행



부산

    KMI, 해운기업과 빅데이터⋅AI 공동연구 진행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오는 4일 서울프레스 센터에서 국내 주요 해운기업(현대상선, 현대글로비스, SK해운, 장금상선),한국선주협회와 빅데이터⋅AI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KMI는 반복되는 해운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AI 분석 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를 추진해왔으며 해운기업 4개사와 선주협회가 참여하는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에서는 참여기업이 원하는 해운의사결정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빅데이터⋅AI 분석을 이용해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연구결과는 참여기관 간에 공유되어 향후 해운기업의 의사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해상운임 전망 외에도 운항 효율성 등 해운기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새로운 방법론을 적용할 예정이다.

    KMI는 빅데이터⋅AI 분석 방법을 해운산업에 도입하기 위해 올해 3월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를 설립⋅운영중이다.

    부산대학교 인공지능랩(BSC LAB)을 중점협력연구실로 지정하여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대학과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벌크선 시황 전망 모델 개발을 진행중이며, 이번 해운기업 간의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산-학-연을 연계할 수 있는 연구 체계를 마련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