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출발 일본~러시아~속초 연결 크루즈 노선 내년 4월 시범운항



부산

    부산 출발 일본~러시아~속초 연결 크루즈 노선 내년 4월 시범운항

    부산을 모항으로 일본~러시아~속초를 잇는 순환 크루즈 노선이 생긴다. 이번 신설 노선에 투입되는 코스타크루즈사의 '네오로만티카호'(5만 7000t급) 모습 (사진=자료사진)

     

    부산항을 모항으로 출발해 일본~러시아~속초를 잇는 순환 크루즈 노선이 시범운항에 들어간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북방경제도시협의회는 "내년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일본 마이즈루~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속초'와 '속초~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일본 사카이미나토~부산' 노선을 시범 운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JTB 등이 코스타크루즈사의 '네오로만티카호'(5만 7000t급)를 임차해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네오로만티카호는 18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그동안 같은 코스의 크루즈 운항이 실패한 사례가 있는 만큼 올해 용역을 실시한 결과 크루즈 시범노선은 환동해 권역이 관광 상품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분석됐다는 것.

    이번 크루즈 시범운항에는 부산, 블라디보스토크, 마이즈루 등 기항지가 소재한 지자체들은 공동마케팅 지원, CIQ(세관검사·출입국 관리·검역) 간소화 지원 등 행정 편의를 제공해 크루즈 관광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기존 중국 상해를 중심으로 부산을 단순 기항하는 노선과 달리 부산항이 모항으로서 역할함에 따라 추가적인 경제 효과도 기대된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상품 구매, 여행사 및 선용품 업체 매출 증대 등 직·간접적으로 28억 원 상당의 경제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