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병준 "심재철 압수수색, 입법권에 대한 도전이자 야당탕압"



국회/정당

    김병준 "심재철 압수수색, 입법권에 대한 도전이자 야당탕압"

    “현역의원 압수수색, 대단히 이례적인 일”
    “檢, 택지개발 유출건 與의원 손도 못대”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21일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입법권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자 야당탄압”이라고 규정하며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국회 부의장까지 지낸 현역의원이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정보를 취득한 것을 두고 기재부가 고발까지 하고, 검찰은 기다렸다는 듯이 압수수색을 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냐”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심 의원실 보좌진은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하는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에서 비인가 정보를 열람 및 다운로드했다.

    기재부는 자료 반납을 요청했지만 심 의원측은 “불법적으로 취득한 자료가 아니고 국민들이 알아야 할 정보”라며 거부했고, 이에 기재부가 심 의원실 보좌진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검찰 수사의 형평성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번에 택지개발 관련 기밀을 불법 유출한 여당 의원에 대해서는 손도 못 대는 검찰이 심 의원에 대해선 압수수색을 했다”며 “심 의원은 이 사건이 불거진 이후 한국재정정보원의 전산전문가가 입회한 자리에서 해킹에 의한 자료 입수가 아니란 점을 프로그램 시연을 통해 보여주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런 이례적 압수수색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동의를 해줬다는 사실”이라며 “도대체 그 자료에 무엇이 담겨 있길래 이렇게 무리를 하는지 점점 더 궁금하다. 청와대 등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라하니 더욱 그렇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이 청와대 관계자들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 중 의혹이 될 만한 부분을 지적하자, 검찰이 즉각 압수수색을 단행해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당이 신규택지 사전 공개로 고발한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에 대한 수사에 진척이 없는 것과 대비된다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원내에서부터 단호히 대처해 주시리라 믿는다”며 “당원들은 물론 일반 국민들도 그 자료에 무엇이 담겨 있고, 또 정부가 왜 이렇게 자료에 대해 적극적인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