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경두 국방장관 "군사분야 합의서 후속조치 적극 추진"



국방/외교

    정경두 국방장관 "군사분야 합의서 후속조치 적극 추진"

    21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청사에서 열린 국방부장관 이.취임식에서 정경두 신임 국방부장관이 취임사를 하고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1일 "'9월 평양공동선언'을 통해 합의된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 후속조치를 적극 추진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용산 국방부에서 열린 국방장관 이취임식 취임사에서 "군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공고히 하는 정부의 노력을 힘으로 뒷받침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장관은 "지금 우리는 오랜 기간 한반도에 깊이 드리워졌던 극렬한 대립의 장막을 걷어내고, 전쟁 없는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담대한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뒷받침하는 튼튼한 국방태세를 확립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강군을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현존 위협은 물론 잠재적, 포괄적 안보위협으로부터 국가를 보위하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우리 군의 핵심군사능력에 기반을 둔 방위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상호보완적이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발전시키고 전시작전통제권의 안정적 전환 여건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 장관은 또 "국방개혁을 강력히 추진해 한반도의 평화를 뒷받침하는 강군을 건설하겠다"며 "전방위 안보위협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국방 기본정책과 군사전략을 발전시키고, 지상·해상·공중작전의 합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 합동작전개념에 부합한 각 군의 부대구조, 국방 인력구조, 전력구조를 확정하고 식별된 국방개혁 과제를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