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일 대세 행보…방탄소년단 'DNA' MV 韓그룹 최초 5억뷰



연예가 화제

    연일 대세 행보…방탄소년단 'DNA' MV 韓그룹 최초 5억뷰

     

    연일 신기록 소식을 전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어섰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18일 발표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시 22분 유튜브에서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는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5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게 됐다"고 전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일 만에 1억뷰,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를 비롯해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4편의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등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를,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아이돌'(IDOL) 등 5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이하 현지시간) 캐나다 해밀턴 퍼스트온타리오 센터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이후 25일 NBC 심야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26일에 ABC 뉴스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이에 앞서 24일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리는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라는 보도도 나온 상태다.

    다만, 소속사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유엔총회 무대에 설 예정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